순경시험문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한국은행총재 조회 1회 작성일 2021-01-20 16:25:17 댓글 0

본문

[경찰 공무원] 경찰 시험 난이도는 얼마나 어려울까? 현직 경찰이 다시 풀어봤습니다‍♀️ (motemote│모트모트│합격수기│경찰시험 준비│경찰공무원 합격│순경 공채)

(00:00:15) 한국사
(00:08:46) 영어
(00:26:40) 형법
(00:37:32) 형사소송법
(00:46:33) 경찰학개론

경찰 꿈나무들 모두 주목!!
현직 경찰이 필기 시험 푸는 과정 모두 공개합니다

100분 안에 100문제를 풀어야하는
스릴 만점 순경 공채 필기 시험!
합격자는 어떻게 풀었는지 궁금할 여러분을 위해

19년도 2차 순경 공채 최종 합격자
안양동안 경철서 평안지구대 ✨김나연✨ 순경님과
모트모트TV가 만났습니다!

‍♀️수험 생활, 체력 시험, 면접 꿀팁 등을 담은⠀
QnA 영상도 준비되어 있으니
모트모트TV 미리 구독✔하고 놓치지 마세요!

✏️시험에 들게 하소서
댓글로 준비 중인 시험을 알려주세요!
모트모트TV - 시험에 들게 하소서에서 도와줄게요

✔️모트모트TV - 모티브
구독, 좋아요, 댓글은 늘 힘이 됩니다
https://www.motemote.kr
Instagram: @motemote_official

✔️시험지 출처: 경찰청 인터넷 원서접수
2019년 제 1차 경찰공무원(순경) 채용 필기시험 문제
http://asq.kr/Pa7jqzJ0lVEj


모트모트는 타인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행동 및 댓글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허위, 악성 비방글, 영상과 관련 없는 내용 등의 댓글 작성시 무통보 삭제되거나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단독] “1문제로 당락 바뀌는데…순경 공채 1문제 먼저 알려줬다” / KBS뉴스(News)

코로나19로 한 차례 연기됐던 올해 하반기 경찰공무원 공채 필기시험이 오늘(19일) 전국적에서 실시됐습니다. 그런데 경남의 한 고사장에서 감독관의 실수로 시험 시작 전에 문제 하나가 유출됐습니다. 수험생들은 한 문제로 당락이 바뀐다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 KBS 기사 더보기 https://bit.ly/2htjyxS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KBS뉴스' 검색
◇ 전화 02-781-1234
◇ 홈페이지 https://goo.gl/4bWbkG
◇ 이메일 kbs1234@kbs.co.kr

▣ KBS뉴스 유튜브 구독하기 https://goo.gl/qCWZjZ

#경찰공무원 #필기시험 #문제유출

[앵커리포트] '문제 유출'에 극악 난이도...예비 순경 분통 / YTN

지난 토요일 순경 채용 필기시험이 있었습니다.

전국에서 2,700여 명을 뽑는데 5만천여 명이 지원해서 경쟁률만 18.8대 1이었는데요.

문제 유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시험장 내부 모습입니다.

칠판에 무언가가 적혀 있죠.

선택 과목인 경찰학 개론 과목에서 문제 하나가 잘못 출제되면서, 정정한 문제를 칠판에 직접 쓴 겁니다.

그런데 문제를 적은 시점이 휴대전화나 교재 같은 개별 소지품을 걷기 전이어서 문제를 사전에 유출한 게 아니냐는 비판이 잇따랐습니다.

인터넷 검색 등으로 충분히 관련 내용을 찾아볼 수 있었고, 심지어 한 수험생은 칠판에 적힌 문제를 찍어 스마트폰 메신저 등을 통해 공유했습니다.

[경찰 공무원 수험생 A 씨 : 일단 저도 당연히 억울하고, 억울한 것을 떠나서 국가직 공무원 그것도 경찰 공무원을 뽑는 시험인데 무엇보다 공정해야 하는 시험이 그 부분이 공정하지 않은 거잖아요….]

경찰은 해당 문제를 맞혔는지, 그 선택 과목을 골랐는지와 관계없이 모든 필기시험 불합격자에게 1문제 점수를 얹어주기로 했습니다.

1문제 차이로 떨어진 사람은 구제하겠다는 건데 문제는 이럴 경우 남은 체력과 면접시험 경쟁률이 올라가고, 합격과 불합격이 뒤바뀔 수 있다는 우려가 있겠죠.

그래서 기존 합격자는 A그룹, 점수를 얹어줘서 추가로 필기를 통과한 수험생은 B그룹으로 나눠 남은 전형을 진행합니다.

A그룹에서 공지한 인원을 모두 뽑되, B그룹에서 A그룹의 합격선을 넘긴 사람은 추가 선발하기로 한 건데, 수험생들은 심란한 마음을 토로합니다.

[경찰 공무원 수험생 B 씨(CBS 김현정의 뉴스쇼) :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재시험을 치르는 게 맞지 않을까 생각은 하는데요. 한편으로는 열심히 준비해서 합격점수에 오른 수험생들도 있는데 그 또한 불이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더 본질적인 논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시험 난이도 부분인데요, 한국사 문제를 하나 보면요.

고려 초기 관료 최승로의 '5조 정적평', 즉 고려 1대에서 5대까지 다섯 왕의 치적을 평가한 건데, 적절하지 않은 내용을 고르라는 겁니다.

정답은 2번, '사부를 높였지만'을 '높이지 않았지만'으로 바꾼 겁니다.

한국사 8번 문제도 보겠습니다.

고려 무신정권 지도자 최충헌 집권기에 있었던 농민·천민 저항운동을 골라내야 하는데요.

보기에 나온 '광명·계발의 난'은 교과서에서도 별도 설명 없이 지도에만 작게 나오는 수준입니다.

'변별력'이라는 이유를 들지만, 단순히 어려운 게 아니라 지엽적인 게 더 문제인데요, 공부량이 의미가 없어지고 찍기 싸움이 될 우려가 있습니다.

경찰 업무 수행에 필요한 기본적 능력, 지식과 무슨 관계가 있는지 의문이라는 목소리도 나옵니다.

경찰은 문제 유출 논란에 대해서는 시험장 관리·감독 시스템을 개선하겠다고 답변했습니다.

하지만 난이도에 대해서는 2, 3년 전부터 대학교수들이 출제하고 있고 쉬운 문제와 어려운 문제가 섞여 있는 건 당연하다는 입장입니다.

박광렬 [parkkr0824@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00921125712570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 

#순경시험문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2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ok0b44lxqbn4ucjh.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